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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회사의 약관 내부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11. 고지의 의무

1.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아이디, 휴대폰 번호, 이름, 이메일 주소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 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서비스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각종 문의에 대한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따라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여부,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등을 고려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 보유 기간
(주)KG이니시스 온라인 결제 시스템 회원 탈퇴 혹은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주)KG이니시스 간편 본인인증
금융결제원 세금계산서 발행
NHN 외부 로그인(SNS 로그인)
Google 외부 로그인(SNS 로그인)
Kakao 외부 로그인(SNS 로그인)

-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내부 방침에 의해 서비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시점으로부터 최대 1개월 간 보관 후 파기하며, 관계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법령이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한 후 파기합니다.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이므로 동의를 해주셔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기간 : 3년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보존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기간 : 5년

(2)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유기간(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해당 이용자의 계정은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휴면상태 회원의 개인정보는 별도 분리하여 보관되며, 접근 제한 및 보안 적용하여 관리됩니다. 또한 회사는 미이용자 개인정보 분리/저장시점 도래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자기결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연 1회 이상) 통지합니다. 이용내역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와 그 제공 목적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은 자 및 그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이 달성되면 다음과 같은 절차 및 방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DB내 별도 테이블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명시되어 있는 정보보존 기간에 따라(『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별도 테이블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하여 열람, 정정이 가능하며,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회원탈퇴 사유를 작성한 후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고급
-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 Firefox :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암호화
회사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안내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 이재필
직위 대표
전화 02-6953-4041
E-mail email@naver.com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이름 조아영
직위 실장
전화 02-6953-4041
E-mail email2@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 범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공고일자 : 2023년 06월 23일
- 시행일자 : 2023년 07월 01일
제 1조 (목적 등)
이 약관은 옐로우보드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티처클라우드(www.teachercloud.co.kr) 관련 제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재화 또는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함)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가 정하는 각 ‘회원’의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회원 : 개인 명의로 회원가입 후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
- 정회원 : 회사가 정한 이용료를 납부하고 정회원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유료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는 회원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회사정책에 따라 회사 및 회사와 포인트 제도 운영에 관한 제휴 관계가 있는 회사(이하 ‘제휴사’)가 ‘회원’이 각종 충전/적립 수단에 의해 충전/적립된 사이버머니로써 ‘회사’의 유료서비스와 상품 구매를 위해 현금처럼 지급할 수 있는 지급 수단을 의미합니다.
8.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포인트 제휴 계약을 체결한 업체(법인, 개인사업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계열회사가 아닌 업체도 회사와 포인트 제휴 계약에 의하여 제휴사가 될 수 있습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10.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1.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 및 거래 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7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① 각 사이트 및 서비스에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각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메뉴, 메일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⑤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정보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사이트의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해야 합니다.
③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와 공유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약속에 어긋나는 경우, 또는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수당내역 서비스
2. 게시판 서비스
3. 교육자료 서비스
4. 각종 광고 및 이벤트
5. 쇼핑몰 서비스
6. 기타 회사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제 9조 (회원 서비스 혜택)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규정에 의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하고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삭감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티처클라우드 사이트에서 자료 다운로드, 상품 구매 등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포인트별 혜택에 대한 내용은 포인트 이용안내 페이지에 게재합니다. 단, 상기 혜택은 회사의 정책에 의거하여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일정 기준의 포인트를 보유한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으며 해당 경품 및 기준 포인트는 이벤트 실시 시점에서 회사 측이 사전 공지합니다.
④ 포인트는 최초 적립된 시점부터 24개월이 지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자동 소멸됩니다. 당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해당월 소멸 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포인트 소멸과 관련된 공지는 제 1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⑤ 회원이 적립한 포인트는 회원이 임의로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매매할 수 없습니다.
⑥ 쇼핑몰 상품 구매 시 포인트 사용은 본인인증을 완료한 아이디에 한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 교체하거나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 회사는 제16조 제2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의 철수나 중지의 경우 회원이 올린 자료는 사전 공지를 통해 이전하도록 촉구할 수 있으며, 공지된 기한이 지난 이후에는 사업자 임의대로 자료를 처분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각종 정보를 사이트에 게재하여 회원에게 전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나 광고 등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쪽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이벤트 당첨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외부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진행할 경우 회원과 광고주간에 문제가 발생했을 시,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활용)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사진자료, 수업자료 등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합니다.
② 회원은 사실에 근거하여 자료내용을 작성해야 하며 만일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습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회사에 위탁, 대행 관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내용을 확인해야 하며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용도로 사이트 운영자가 자료내용을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자료내용을 마케팅, 홍보, 광고 관련 또는 유아교육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활용)
①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배포한 자료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회사의 프로모션, 컨텐츠 제작에 필요 범위 내에서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광고성 또는 상업적 목적이 두드러진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⑤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② 회원은 티처클라우드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인터넷 또는 여타의 타 매체에 게시하여 재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가진 자료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④ 서비스 내에 회원이 게재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5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티처클라우드 사이트 회원정보변경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잔여 포인트, 유료회원 기간 등은 자동 소멸되며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 탈퇴 시 회사가 제 8조에서 정의한 모든 서비스 제공이 중단되며, 회원 자격도 동시에 상실됩니다.
④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시 회사가 정한 일정기간(1개월)동안 재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8조(회원의 의무)에 언급된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의 자격이 상실된 경우 해당 회원의 적립 포인트는 소멸되며 별도의 금전 충전을 통하여 취득한 경우에만 적절한 방법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제 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SMS(MMS), 웹사이트 내 쪽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티처클라우드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③ 회사는 유료회원의 자료요청 대해 최선을 다해 응대합니다. 하지만 의무사항으로 규정짓지 않습니다.

제 1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3.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5. 다른 유료회원의 ID를 이용하거나, 유료회원이 자신의 ID를 공개하여 2인 이상이 공유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글이나, 영상 등을 게재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2.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3.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 쪽지 등을 전송하는 행위
14.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복제, 유통시키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15.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② 회원은 전항에 해당되는 행위 또는 이 약관을 위반하는 행위 등으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9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0조 (결제 취소 및 환불)
① 유료회원은 해당 유료 서비스 내지 상품을 전혀 사용하지 아니하였을 경우에 한하여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결제 취소(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월 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제외한 유료회원 및 서비스 상품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청약 철회가 제한됩니다.
1.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컨텐츠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2. 복제, 배포가 가능한 컨텐츠를 이용한 경우
3. 이용자의 주문에 의하여 컨텐츠가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내지 상품을 구매하기 전 이용화면 등에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컨텐츠는 안내화면, 연결화면 등으로 표시하고 착오 구매를 방지하기 위해 컨텐츠에 따라 한시적 또는 일부의 방법으로 미리보기 등을 제공합니다.
④ 환불 요청 건에 대해 회사가 규정한 환불금액 산정기준과 이용중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카드 결제는 카드승인 취소, 포인트 결제는 포인트 복원, 현금 결제는 입금 처리, 포인트+현금 결제는 각각 포인트 충전, 현금 입금처리 됩니다.
2. 유료회원 및 유료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구매한 대금에서 회원이 실제 컨텐츠를 다운로드한 건 수, 이용한 기간 등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이익을 감안,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적용하는 소정의 기준율 적용하여 차감하고 환불합니다.
3. 취소수수료(10%) 및 이용금액을 공제 후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이용금액은 매월 자동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4. 월 자동결제 상품의 경우 결제 취소 후 익월 서비스 신청일자에 서비스가 중지됩니다.
⑤ 회원이 유료회원 또는 유료서비스 상품을 선물 받거나 이벤트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내용인 컨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이와 같은 내용을 회사에 요청한 회원에 한해 해당 컨텐츠의 복원, 또는 포인트 적립 등으로 배상합니다.
②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본 약관의 이용제한 관련 규정에 근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이 보유한 모든 포인트, 유료회원 권한은 상실되며 회사는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대금을 반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2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7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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